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제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공부했던 내용을 정리한 노트를 웹서핑으로 타고 들어와서 보시는 분들이 좀 계시고, 질문도 주시는 중인데요.
약간 염려되는 부분들이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 공지 올립니다.



■ 해당 노트 내용은 2019년 30회 공인중개사 시험내용으로, 개인적으로 인터넷 인강을 독학하며 정리한 노트 내용입니다.
2020년에도 무척 많은 법률 개정이 있었으며, 2021년에도 많은 법률 개정이 예정되어 있어, 해당 노트를 가지고 직접적 공부를 하지는 마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2차 과목은 개정사항이 정말 많습니다.)



■ <수험노트> 카테고리내 상당량은 공부하던 중간에 내용도 중복으로 섞여 있어, 학습에 참조하실 목적의 분들은 포스팅 제목에 '30회 공인중개사 인강노트 최종본'이라는 글이 붙은 노트만 보시면 됩니다.
('민법 → 학개론 → 공법 → 중개사법 → 공시법 → 세법' 순서로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 해당 노트를 블로그에 남겨두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제가 업무적으로 가끔 찾아보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② 수험생들 중 저처럼 필기를 하는 분들의 경우, 정리할때 틀을 잡을 샘플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수험생일때 제 코드와 맞는 능력자분들의 노트를 참조하여 제 스타일 및 시험에 맞게 재구성하며 정리를 했던 것이 효과가 있었고, 실제 제 노트를 보고 비슷하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즉, 제 노트는 직접 필기를 하시는 분들이 틀을 잡을 때 보는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그냥 요약된 노트로 공부를 하시려는 분들은 해당 년도의 시험을 위해 나오는 시중의 요약집을 사셔서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③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으로 학습에 잘 활용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뜻하지 않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시기도 합니다.



■ 노트의 추가적 업데이트는 하지 않습니다.
해당 노트는 2019년도의 내용으로서 존재 가치를 두고 있으며, 저 역시 가끔 다시 찾아볼때 현재의 법령을 다시 한번 살펴보는 식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틀린 부분이 보이셔서 댓글에 틀렸다고 남겨주시는 것은 적극 환영드립니다.



■ 블로그는 정기적으로 관리중이라, 노트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은 해당 포스팅의 댓글에 질문 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단, 실제 시험과 직결된 내용들은 학원이나 인강사이트를 통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그외 노트 보는 방법 및 몇몇 참조 내용은 하기 링크글 참조 부탁드립니다.


※ 노트를 보기 전 참조하면 편한 내용

jaturitube.tistory.com/340

 

공인중개사 시험 정리노트 최종본 업데이트 및 보는 법

사람들마다 공부스타일이 있겠지만, 저는 비효율의 끝판왕인 필기를 택했었습니다. 인강을 여러번 본다, 요약교재를 여러번 본다 등등 추천하는 방법들은 많았지만... 저는 필기를

jaturitube.tistory.com

 

※ 암기코드 만드는법 & 활용법

https://jaturitube.tistory.com/479

 

공인중개사 시험용 암기코드 만들고 외우는 요령 (ft. TTS 프로그램을 이용한 암기법)

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효과를 봤었던, 공인중개사 시험용 암기코드를 만들고 외우는 요령에 대해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어차피 공부는 본인에게 맞는 방법

jaturitube.tistory.com

 

※ 인강 다운로드 프로그램

https://jaturitube.tistory.com/472

 

인강 다운로드 받아 공부하기 (ft. 인강 재생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결법)

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공인중개사 인강은 카페를 통해 많이 보실텐데, 보통 과목별 강사님들이 각각 다른 학원에서 강의하시는 것을 영상으로 찍어, <유튜브>에 업로드 하여 

jaturitube.tistory.com


※ 30회 자격증 합격 소감
https://jaturitube.tistory.com/339

 

30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소감 및 동향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지난지 벌써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나마 작년에 제가 가장 잘한게 있다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 같습니다. 작년 수험생일때는 순수하게 시

jaturitub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