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11번가를 이용하는데 결제가 자꾸 안되는 현상이 떠서, 난감했는데요.
상품 선택하고, 카드 선택해서 결제창도 잘 떳고, 휴대폰에서 확정버튼까지(하나카드는 1Q페이) 다 진행했더니...
여기서부터 먹통이 되버리거나, '[3001] 사용자 Web Close'라는 에러메세지 창이 뜨면서 진행이 안 되어 버리는 현상이...ㅠㅠ

사실 최근 11번가 말고도 옥션, 인터파크 등의 쇼핑몰 사이트들도 이런 결제오류가 꽤 많긴 하더라구요.
이에 반해, 네이버페이는 전혀 이런 문제가 없는데... 

(이래서 네이버쇼핑 등에서 검색하는 경우엔, 다른 대형 쇼핑몰사이트보다 네이버페이로 진행하는 업체로 더 손이 가긴 합니다. 쩝...)



암튼,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1. <인터넷옵션 - 보안탭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로 이동



2. 카드사와 관련된 웹사이트 또는 kcp 등의 사이트들을 선택하여 제거
(저는 하나카드를 사용하기에 *.hanacard.co.kr 를 선택하여 제거해 줬습니다.)



3. 익스플로러 재실행 후 진행하면 결제 잘 됨



참고로, 이런 문제 있을 때, 고객지원팀으로 전화해도 거의 해결 못해줍니다.
대부분 전화하면 어떤 설정들 건드려보라고 하는데, 거의 해결방향하고 전혀 상관없는 것들...

예를 들어, 해당 Web Close 에러현상도, 인터넷옵션에서 팝업설정을 해제하라고 한다던가, XSS필터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라는 등의 안내를 해주는데...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해결할때, 팝업설정 on & XSS필터 사용함으로 되어 있어도 무관합니다...--;;

뭐, 사용자마다 컴퓨터들의 상황이 틀리다는 점은 이해하지만, 업체들 해당부서들이 좀더 해결에 적극적이진 못한듯 하더라구요.

암튼, 목 마른 자가 스스로 우물을 파듯!!
그냥 이런 문제들은 그냥 본인이 검색해 보시고, 몇가지 해결방안들 찾아서 하나씩 테스트 해보는게 가장 빠른듯 합니다~^^



P.S. 인터넷등기소 관련
상기와 같이, 11번가와 같은 결제에러 해결을 위해선 *.hanacard.co.kr 를 삭제해야 하지만...
인터넷등기소는 결제할때 반대로 *.hanacard.co.kr 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어야 결제가 됩니다... (즉, 필요할때마다 변경해줘야 하는 수고로움이...ㅠㅠ)

혹시나 11번가도 사용하고 인터넷등기소도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