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시기인데요...ㅠㅠ
현재 세종시의 경우, 소상공인 지원금 정책이 있어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일단, 세종시의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은 업체당 현금 50만원 일시불 지원이구요,

신청기간은 아래와 같은데, 온라인신청과 방문신청 기간이 약간 틀립니다.


■ 온라인신청 : 2020년4월20일 ~ 2020년5월13일
■ 방문신청 : 2020년4월27일 ~ 2020년5월13일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스샷과 같은데,

초본등의 서류 준비할 필요도 없고, 이런 시국에 맞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참고로, 마스크 구매처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하는 5부제로 신청 가능하니, 요일 체크하시고, 신청하세요~ (주민번호의 끝자리가 아니라, '출생연도'의 끝자리입니다~!!)


 

◆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


■ 준비물 : 사업자등록증 & 입금받을 계좌정보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는 것은 아니고, 입력해야 하는 정보 대부분이 사업자등록증의 내용이라, 준비해두면 입력시 편리합니다.)



1. 세종특별자치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sejong.go.kr/



2.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배너를 클릭합니다.



3. '신청 및 조회'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아래 스샷의 신청서 기본 내용을 작성하여, 확인을 누르면 신청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5부제 날짜가 안 맞으면, 경고창이 뜨며 안 들어가짐)

 



5. 신청서 페이지는 따로 스샷을 하지 않았는데, 준비했던 사업자등록증의 내용과 입금받을 계좌정보등을 입력만 하면 되며, 공인인증서 등의 인증절차도 없으므로, 입력만 실수하지 않고 하시면 됩니다.
아, 다시 조회할 경우, 비밀번호가 필요하니, 비밀번호 잊어버리지 마셔요~



6. 아래 스샷은 입력 후, 다시 조회한 페이지의 내용인데, 어떤 입력필드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