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쿠팡 파트너스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등과 비슷하게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블로그 등에 애드배너를 걸어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얘기하자면,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링크를,
블로거가 자신의 포스팅에 포함하여 작성하고,
24시간이내에 어떤 방문자가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 매출을 일으키면,

최대 3%가량의 수수료를 블로거가 받는 방식입니다.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와 다른점이라면, 특정상품에 대한 애드배너다 보니, 블로그 전체적인 적용이 아닌, 특정 포스팅별로 링크를 수작업으로 적용하는 식이라 하겠네요.

저도 얼마전 가입했었는데, 가입 및 승인받는 과정에 대해 정리해 보려하며,
혹시 저처럼 블로그에 적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하기 순서대로 주욱 따라오시면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 승인 및 블로그 적용 순서 ◆



1. 하기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들어가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



2. 로그인 또는 아이디가 없는 분은 아이디(메일주소)를 만드신 후,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개인/법인>은 자신이 해당하는 것으로 체크하시면 되며, <웹사이트*모바일앱>은 가지고 계신 블로그나 앱들 중 쿠팡파트너스를 통해 홍보를 할 것들 모두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3. 아래 추천인 코드란에 추천인을 입력하고 가입을 하면,
추천한 본인과 추천받은 추천인 모두 '첫 30일간은 보너스 1%'를 받게 되는데요.

즉, 기본이 '최대 3%'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인데, 추천을 하게되면, 양쪽 모두 한달간은 '최대 4%'의 수수료를 받게된다는 의미입니다.
혹시나, 해당 포스팅을 보고 가입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제 아이디인 AF9631766 로 입력하셔서 서로 상부상조 해 보아요~^^



4. 결제자 정보 및 계좌정보를 기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5. 가입완료!!



6. 가입할때 아이디로 기재하신 메일함으로 가시면, 쿠팡파트너스의 메일이 하나 와 있을껀데요.
아래 스샷과 같이 아직 2단계를 더 거쳐야 파트너가 된다고 하며,
하단을 보시면 블로그에 어떤 식으로 삽입하면 되는지에 대한 영상설명 링크가 있는데요, 2개 영상 모두해서 5분정도밖에 안되니 한번 봐두시면 좋습니다.


혹시, 메일확인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영상설명들 링크도 해 둡니당~

 

▶ 초급편
https://youtu.be/ebqzEgHDp5A

▶ 고급편
https://youtu.be/lmXWr6mjOn0



7. 다시,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고, 상단메뉴 중 [링크생성 - 상품링크]로 들어갑니다.



8. 저는 최근에 구매하고 블로그 리뷰를 올렸던 '멜킨 거꾸리' 상품으로 첫 링크를 생성하려고 하여, 아래와 같이 검색해 줬구요~
해당 상품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링크 생성'을 눌러줍니다.



9.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되면, 'URL 복사'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단축 URL>은 초급편, <이미지+텍스트>는 고급편과 관련된 내용인데, 전 그냥 초급편 정도만 이용합니다.^^



10. 해당 광고를 붙일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가, 수정모드으로 들어가 주고, 원하는 위치에 복사했던 링크를 '붙여넣기'를 해주고 발행하면 끝입니다.
단, 주의하실 부분이 하나 있는데, 반드시 상품 하단에 하기 문구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상기 절차를 마치셨다면, 이제 첫수익이 발생하는 것만 기다리면 되며, 첫수익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이 쿠팡에서 승인메일을 보내줍니다.

참고로, 간혹 승인이 반려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대부분 10번 과정에서의 필수 포함 문구를 불포함하거나, 상품 바로 밑에 적어야 되는데 다른곳에 적었기 때문 등의 이유입니다.
이를 수정하고 다시 재신청하시면, 검토 후 승인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