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2020년 3월 2일부터 애드포스트 광고 위치를 설정하는 옵션이 약간 변경되었는데요.
기존 <상중하>로 3가지 영역에 광고를 넣을 수 있었다가, 아래와 같은 형태로 위치 옵션을 변경하였습니다.

관리메뉴 - 플러그인*연동관리 - 애드포스트 설정 - 본문광고 위치선택 


즉, 효율이 가장 떨어지던 '상'옵션을 삭제하고, 대신 '중하' 혼합방식으로 변경되 것인데, 광고가 2개까지 늘어났으니 수익면에서 좋아진 것처럼 보입니다.

 



다만... 이게 잘 보셔야 하는게...
'일정이상 충족 or  적합한 광고소재'등의 단서조항이 붙는다는거!!
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포스팅은 그냥 '하단'설정을 한 것과 동일하게 보이는 것이죠.

그래서, '중하 혼합방식' 설정상태에서, PC와 모바일 모두 포스팅들을 뒤져봤는데, 정말 소수 포스팅에만 중간광고가 붙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즉, 저 단서조항의 표현이 다소 모호하여 어느정도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지 판단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네요...

개편 이전에 저는 '하단'보단 '중간'이 효율성이 좋아 '중간'으로 설정했었는데, 현재와 같은 식이면, 그냥 '하단' 설정이랑 동일한 것 같아 좀 고민 중인데...
암튼, 아직 개편된지 몇일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 몇주간은 '중하 혼합방식'으로 돌려서 비교해보고 위치를 결정해야 할 듯 합니다.



추가로, 모바일앱에서도 [My - 환경설정 - 본문광고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애드포스트 변경이 가능하니 참조하세요.


◆ 애드포스트 위치에 따른 효율성 체크 ◆

 


또한, 이렇게 광고위치를 조정했을 때, 이것이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고 싶을때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로 들어갑니다.



2. [보고서 - 수입보고서]로 이동하여, 화면 아래를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3. 날짜 옆 +를 누르면, 좀더 상세한 내용이 나오는데, 이 내용들을 보고 효율성 판단을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표본선정을 위한 어느정도 기간은 필수입니다.)

3월1일은 개편전 내용이고, 3월2일은 개편후의 내용으로 '모바일-본문2'가 추가된 것이 보이네요.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