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쯤 전부터 앉을때마다 엉덩이*허벅지 등 통증이 있어서, 신경외과를 다니고 있는데요...ㅠㅠ
엉치뼈 근처 척추뼈의 사이 간격이 좁아져서 신경이 눌리는 것 같다는 진단을 받고 물리치료랑 견인치료를 받고는 있는데...
잘 낫고 있지 않기도 하고, 병원 갈 수 있는 시간이 좀 불규칙적이기도 한 상황에서, 집에서 거꾸리도 병행하면 좋다는 말을 듣고, 폭풍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엄청 다양하고 많은 기능이 있는 거꾸리들이 있긴 했지만...
일단, 척추 견인만 목적이기도 하고, 효과가 있을지 감이 안 잡히는 상황이라, 그냥 후기 많은 가성비 상품으로 고른 결과, 10만원정도 하는 <멜킨 스탠다드 거꾸리>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https://coupa.ng/bsISmL

 

멜킨스포츠 스탠다드 거꾸리

COUPANG

www.coupang.com

 

참고로, '멜킨 세이프존 거꾸리'라고 해서, 고급형으로 4~5만원 정도 비싼 버전도 있는데, 요건 <레버형 각도 조절 가능 / 어깨받이 제공 / 뒷발목 고정대> 등 몇가지 장점이 추가된 버전인데...
전체적 무게가 5kg정도 무거워지기도 하고, 추가된 장점들이 제가 필요하다 생각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어서, 전 그냥 스탠다드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이틀만에 도착했는데, 박스가....
꽤 크더군요ㅋ (무게도 20kg 약간 넘는다는ㅎ)

도착한 박스 
바닥에 깔 패드도 함께 구입~^^ 

 



일단, 박스를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부품들이 나오는데요~

참고로, 조립이 자신없는 분들은 구매옵션에 '설치기사를 포함'하는 옵션도 있으니, 참조하여 주문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인건비이므로 몇만원이 추가되니, 선택은 알아서~^^)



첨에 조립설명서가 안 보여서 살짝 당황했는데, 아래 스샷처럼 작은 박스에 담겨있습니다.



부품들 다 있나 점검하고, 조립에 들어갑니다~

부품들 확인
뚝딱
뚝딱



느긋하게 1시간정도 걸려서 조립 완성했습니다~^^


조립은 설명서만 보면 충분했으며, 이런 제품들이 거의 그렇듯, 나사들은 어느정도 악력을 가지고 조여야 튼튼하다는 점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 동영상 설명도 너튜브에 있긴 하던데, 오히려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그냥 설명서 보고 하심을 권장 드립니다.ㅋ)



그리고, 그외 사용해보고 느낀 몇가지 내용들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제 몸무게가 75kg정도 나가는데, 흔들림이나 안정성의 불안함은 전혀 없었습니다. (상품설명상 최대 200kg 버티고, 권장은 120kg까지라고 되어 있음)

2. 180도까지 각도 조정이 가능 (150도까지만 각도 조정이 되는 제품들도 있으니,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3. X자 벨트로 안정적 느낌 제공 (다만, 요거 일반벨트처럼 매고 있으면, 거꾸리 목적 중 하나인 척추 펴는걸 방해하니, 좀 느슨하게 하심을 권장ㅎㅎ)



4. 이 제품은 뒤로 눕는 부분에 고정바를 꼽아 각도를 조정하는 완전 수동식이라 뽀대는 안 나긴 한데... 레버형 각도 조정 제품들은 고장나면 더 골치 아픈 점 생각하면, 오히려 고장 걱정없는 이러한 수동식이 나을 수도 있음 



5. 누웠다가 일어날때, 약간의 악력은 필요하니, 팔힘이 너무 약하신 분들은 첨 사용할 때, 누군가와 함께 있을 것 권장 (못 일어나면 세워줄 사람...ㅋ)

6. 발걸이는 앞뒤 스펀지가 잡아주는 식인데, 벨트 안매고 몸무게를 고스란히 맡겼을 때도 아프지 않게 잘 잡아줬음

7. 각도를 크게 할 경우, 키조절은 자신의 키보다 한단계 위로 설정하는게 더 편안했음

 

*이 포스팅은 직접 구매 후 작성한 실제 후기이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