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하드디스크를 구입하여, 잘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PC에서 이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당황해서 하드디스크를 다시 뺏다 꽂았다 하지 말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인식시키면 됩니다.


아래 설명은 새 하드디스크(2TB)를 D:로 가정하여 설명하오니 참조하세요.


1. 새 하드디스크를 연결했음에도, '내PC'에서 새 하드디스크(D:)가 보이지 않는 현상 발견


2. 실행(윈도우키+R) 창으로 들어가, diskmgmt.msc 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3. <디스크관리>창이 열리며, '내PC'에서 보이지 않던 2TB(1863GB)가 보입니다. 다만, 색상바의 색깔이 검정색으로 '할당되지 않음'이라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크관리>창이 열리기 전, <디스크초기화>창이 먼저 뜰 경우, 파티션을 MBR 또는 GPT 중 선택해야 하는데, 요즘은 대개 GPT로 하시면 됩니다.)


4. '할당되지 않음' 영역에서 마우스 우측클릭하여 '새 단순볼륨'을 선택하면, 아래 스샷과 같은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시작>창이 나타나는데, 적절한 값들을 입력하시며 넘어가시면 됩니다.
-단순 볼륨 크기 : 그냥 단일로 사용하려면 '최대 디스크 공간'과 동일한 수치 입력
-드라이브 문자 할당 : 원하는 문자 선택 (단, USB슬롯등에 먼가 꽂혀 있으면, 헷갈릴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이 볼륨을 다음 설정으로 포맷 : NTFS / 기본값 / 원하는 볼륨이름(ex.Thosiba 2TB) / 빠른포맷실행 첵크O / 파일및폴더압축사용 첵크X


5. '마침'까지 진행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 파티션 모양으로 변경되며, '내PC'에서도 보이게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