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초보 블로거들을 위해, 블로그 제목을 만들 때 고민해야 할 부분들을, 웹상에서 추천하는 내용들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 광범위 & 경쟁력 높은 키워드 피할 것!!
- 간단한 예로 '세종 맛집 식당명' 식의 키워드는 이미 거대한 블로거들이나 편하게 쓰는 것이고, 초보 블로거는 '세종 보람동 장어 맛집 식당명'식으로 좀더 세분화해서 사용해야 노출 확률 up
- 참고로, 경쟁력이 높은 키워드 판단은 아래의 네이버 광고에서 어느정도 가능함

>> 네이버광고 링크 : http://https://searchad.naver.com/

■ 연관된 파생어 키워드 조합으로 틈새 찾기
상기에서 든 예를 수정한다면, '4월에 가볼만한 세종 보람동 장어 맛집 식당명', '5월...' 식으로~

■ 특수문자는 피할 것!!
- 제목에 괄호 [] <>를 쓴다는건 나름의 카테고리를 생성하는건데, 결국 반복 패턴이 생기므로, 검색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함
- 실제, 같은 제목에 특수문자 사용 후, 검색시 뒤로 밀리는 결과 보여짐

좋은 키워드 반복하지 말 것
좋은 키워드라고 제목에 억지로 반복적 나열시 검색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줌

■ 해시태그는 자제할 것!!
- PC에서는 해당 태그를 단 포스트(글)들을 모아서 보게 해주는 역할이며, 모바일에서는 해당 태그를 단 다른 블로거의 포스트를 보여주라는 의미로, 검색과는 무관
- 즉, 요즘은 모바일이 대세이므로, 남 좋은 일만 시킬 수도 있음ㅋ (초보 블로거는 태그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의미)

■ 의문문 형태의 글은 good!!
'과연 XX가 OO에 영향을 미칠까?' 등의 형태로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은 좋음

■ 물건 후기의 경우 상호 or 모델명 기재
- 이마트, 홈플러스, 다이소 등의 물건들은 은근 많이 조회되는 편이며, 가전제품 등은 사람들이 모델명으로 검색을 많이 함 (그냥 내가 물건살때 생각하면 당연ㅋ)
- 참고로, 의약품*금융관련 상품등은 상표권 문제가 유발될 수 있으니 조심 (예를 들어, 제목이나 태그에 해당 제품의 경쟁사를 넣어 유입되게 만드는 경우를 의미)

■ 제목과 내용의 일관성!!
나도 제목보고 클릭해서 들어갔는데, 다른 내용 감지되면 바로 '뒤로가기' 버튼 누름ㅋ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