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2D 다크소울'이라고도 불리는 <비질-가장 긴 밤>은 메트로베니아 스타일의 게임으로 취향에 맞을 경우 꽤 재밌는 게임입니다.

요즘 익숙한 3D게임이 아닌 2D게임이라 화려함은 떨어지지만,
게임의 분위기, 레벨링에 의한 스킬 업그레이드, 검*활*쌍검*도끼로 구분되는 괜찮은 액션들, 그로테스크한 보스 등의 장점으로
초반의 어색함을 조금만 넘기면, 점점 빠져서 할 수 있는 게임이죠.

다만, 다크소울과 비슷하게...
게임이 스토리를 친절하게 가르쳐 주진 않으며, 중간중간 나오는 서류들이나 단서들 및 NPC들과의 대화에서 스토리를 추론해야 합니다.
거기다 메인퀘스트만 무턱대고 깨다보면, 일부 스토리 이해에 도움이 되는 서브퀘스트가 그냥 넘어가는 부분도 생기는데, 이 기점이 되는 메인퀘스트를 알려주지 않는 것도 약간은 답답함을 주기도 하죠.
그래도 다행인건 읽어야 할 텍스트양이 엄청 많진 않으며, 조금 집중해서 저널을 통해 퀘스트들을 보다보면, 어떤 퀘스트가 중요한 것인지 짐작(?)은 가능한 게임입니다.

개인적 결론으론 꽤 괜찮은 게임이었고,
미리 플레이 영상들을 보시고 취향에 얼추 맞을꺼 같은 분들이 하시면, 꽤 재밌게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생각보다 게임이 난이도가 있는 편인데요... (아닌 분도 있겠지만 ㅋ)

나온지 몇달이 지나긴 했으나, 여전히 일반적 트레이너도 안 나온듯 하여, 구글링 해 본 결과 치트엔진으로 어느정도 치트 사용이 가능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올립니다.


1. 아래 사이트에서 치트엔진을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https://cheatengine.org/downloads.php

 

Cheat Engine

Downloads Read before download: Cheat engine is for educational purposes only. Before you attach Cheat Engine to a process, please make sure that you are not violating the EULA/TOS of the specific game/application. cheatengine.org does not condone the ille

cheatengine.org

윈도우 사용자는 위에꺼, 맥 사용자는 아래꺼 받으시면 됩니다.



2. 하기 링크로 들어가, 해당 게임의 치트엔진 테이블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그냥 아래 첨부한 파일로 받으셔도 됩니다.)

https://www.patreon.com/posts/vigil-longest-v1-42769788

Vigil The Longest Night [Tv1.0][ColonelRVH].CT
0.04MB



3. 준비는 다 되었으며, 아래와 같은 순서로 치트를 적용합니다.

① 게임 실행 및 로드까지 마치신 후, '알트+탭'으로 윈도우로 나옵니다.


② 상기 2번 과정에서 받은 치트엔진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치트엔진을 통해 실행되는데, 처음 Execute this lua script는 그냥 Yes로 넘기시면 됩니다.)

 


③ 치트엔진 좌측상단 모니터에 돋보기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Process List에서 Vigil night를 찾아서 선택한 후 Open을 눌러줍니다.



④ 하단 Main Cheats를 첵크하여 나오는 세부항목들에서 원하는 치트 항목을 첵크하면 치트가 적용되며, 치트 기능들은 하기 내용 참조하세요.

[Stats]
  - 무한 돈
  - 경험치 7배
[Battle]
  - 무한 체력
  - 무한 스테미너
  - 무한 마법력
[Extra]
  - 무한 아이템 (77개로 적용됨)



참고로, 안되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무한 돈이 안 먹혔는데, 무한 아이템을 이용해서 상점에 물건팔기로 간단히 해결하긴 했지만...

추가로, 구글링을 하면 다른 사람이 만든 치트엔진 테이블들도 꽤 있는데,
해당 테이블이 안 먹히시는 분은 구글링을 통해 다른 테이블을 다운 받아 시도해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