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투리입니다~

날이 갈수록 새로운 것들은 많이 생기고, 알아야 할 것도 많아지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현실속에서 잊지 말아할 할 것을 메모하는 습관은 엄청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마다 방식이 있겠지만, 엄청난 악필인 저는 손으로 메모는 좀 피하는 편인데요...(나중에 내가 적은걸 내가 해독 못하는 경우도 종종...^^;;)
암튼, 요즘 스마트폰은 무조건 들고 다니니, 메모장 앱을 쓰는게 가장 편리하더라구요.
다만, 업무는 PC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모한 것을 보려고 중간에 스마트폰을 보는게 불편하여, PC와 스마트폰 사이간 동기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찾은것이 바로 이 'S메모'였습니다.



◆ 프로그램 다운로드 ◆


PC버전은 하기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되며,
https://www.smemo.co.kr/

스마트폰은 앱스토어 검색하여 앱설치하시면 됩니다.



◆ vs 네이버 메모장 ◆


아래 표와 같이, 네이버 메모장은 PC사용시 위젯버전은 없고, 웹브라우저에서만 구동이 가능합니다.


워낙 네이버와 연결된 인생(?)이라, 네이버 메모장을 사용하는게 편리한 부분도 있으나...
저는 웹브라우저는 여러창을 열고 사용하기에, 메모장은 위젯형태로 따로 있는게 좋아서, 결국 S메모로 선택했고, 꽤 오랫동안 사용중입니다.
물론, '바탕화면은 깨끗해야해!!'라며 위젯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테니, 이건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 S메모에 대한 개인적 생각 ◆


프로그램의 기능은 상기 링크페이지 또는 직접 사용해 보시는게 가장 좋기에 따로 설명은 패스합니다~ (귀찮은게지...;;ㅋ)

암튼, S메모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긴 하나,

저는 다른건 다 제외하고, 딱 <메모 기능 & PC와 스마트폰 동기화>만 보고 사용합니다.
밖에서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들은 스마트폰에 바로바로 메모하고, 내부로 돌아와 PC에서 재정리하는 식으로요...

컴퓨터 관리, 캡처 등은 어차피 쓰던 것들이 있어서, 손이 안 가기도 하고...
메모장은 메모장 역할만 잘 해주면 가장 좋은거라 생각하는데, 이런 면에서 S메모는 정말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참고로, PC버전의 경우, 우측하단에 가끔 광고가 뜨는데, 공짜로 사용하는데 이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끝으로, 대략 요런식의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스샷으로 보여드리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PC 우측 상단에 메모장 배치
PC 메모장을 열면 요렇게 보임
PC 위젯을 꺼내면 요렇게 보임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방식 (메모 후 닫기만 누르면 자동으로 동기화 시작)

 




블로그 이미지

자투리튜브

,